학과소식

학과 공지사항

바이오공학과 2017 쌈바 (바이오가! 바이오와! 바이오를 위하여!!) 페스티벌 안내

작성자
bio
작성일
2017-10-25 17:22
조회
4128

“바이오공학과 2017 쌈바 페스티벌 ”

바이오공학과 학우여러분 안녕하세요? 중간고사 준비하고 치르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학과에서는 아래와 같이 2017 쌈바 페스티벌을 진행하니 학우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일시: 2017년 11월 8일(수) 10:00~16:00
* 장소: 과학관 및 미래관 [세부일정별 장소는 추후 공지]
* 주요 프로그램

[1] 학술발표 (재학생, 대학원생) : 포스터 두팀, 구연발표 세팀 (상장 및 상품권)
- 여름방학 실습프로그램/교과 실험과목 성과 ‘포스터 및 구연 발표’, 대학원생 특별 강연
- 여름방학 판교CBC 실습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팀별 포스터 한 개 제작/발표 그리고 구연발표(10분 이내) 신청을 받습니다. 이번엔 방학 실습프로그램 참가 학생들 외에 학기중 실험과목을 통해 얻은 결과를 포스터 또는 구연으로 발표하고 싶은 학우들의 신청도 받습니다. 포스터 제작 ppt 사이즈는 [78.8 x 109.1 cm] 이며, 제작 포맷은 지난 학기 발표 학우들 또는 학과사무실로 문의바랍니다.

[2] Bio GloLea 2017 Summer Program 참가 후기 발표 및 전시
- 지난 여름 삿뽀로 Bio GloLea 참가 후기 사진 전시 및 발표회

[3] 특별강연: 생명과학의 기원을 찾아서 -강석기 선생님-

[4] Bio-Art 전시회: 출품작 심사 (상장 및 상품권)
- 지난 1년간 실험과목 또는 방학 실습프로그램에서 얻었던 실험결과물 (그림, 현미경 사진 등) 가운데 예술적인 것들을 파일과 함께 출품자 성명/작품명을 제출하시면 컬러 인쇄해드리고 전시합니다.

[5] Lab-Coat Contest: 출품작 심사 (상장 및 상품권)
- 학우 여러분의 실험가운에 ‘바이오’ 관련 그림을 그려 전시합니다. 지금부터 구상해두었다가 쌈바 개최일 이전에 그림을 그려 (유성 매직 및 펜 사용) 제출하면 됩니다. 출품하실 모든 학우들께는 미리 이름과 실험가운 사이즈를 알려주시면 (10월 30일까지 학과 학생회에 신청) 새로운 실험가운을 제공해드립니다.

[6] 바이오 “자비로” (바이오 자기주도 비전 로드맵) 경연대회: 신청서 심사 (상장 및 상품권)
- 첨부 신청서 (ppt 파일)에 자신의 ‘미래 비전’과 이를 위한 교과 커리큘럼을 스스로 작성해 로드맵을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입니다.
11월 5일까지 이메일 (jhchung@cha.ac.kr)로 제출하시면 심사를 통해 선정하여 시상 및 발표 기회 부여합니다.
로드맵 작성을 위한 2018년도 개선 커리큘럼은 학과사무실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우리 학과에 개설되어 있지 않은 교과목은 생명과학대학 또는 타 학과 개설 교과목을 작성하셔도 되고, 교내 미개설 과목은 ppt 두 번째 슬라이드 건의사항에 작성하시면 됩니다.

[7] 바이오 “자선멘” (바이오 자랑스런 선배 멘토) 위촉식
- 우리 학과 졸업생 선배님들 가운데 취업/진학을 통해 사회적 소명을 다하고 있는 선배님들을 모셔 자랑스런 선배 멘토 (자선멘)로 위촉하고 재학생 학우들께 안내하여 학생들 스스로 자선멘 선배님들께 진로에 대한 조언을 구하도록 추진합니다.

-차 의과학대학교 바이오공학과-
**제출일,제출처,제출내용은 추가 공지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