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공학과 2년 연속 생명과학대학 학술제 최우수상 수상

학과 소식지 [바람]학과 유튜브 영상학과 소모임학과활동

바이오공학과 2년 연속 생명과학대학 학술제 최우수상 수상


▲ 최우수상을 수상한 노경은, 류원선, 박세정 학생(출처 : 차러브레터)

본교 생명과학대학은 지난 11월 22일(수)에 현암기념관에서 제4회 생명과학대학 학술제를 개최하였다. 생명과학대학 학술제는 본교의 생명과학대학에 소속되어있는 바이오공학과, 식품생명공학과, 의생명과학과가 참여하는 행사이다.

이 행사는 생명과학대학 학생들이 서로 다른 전공차이를 이해하고 전공과목에 대한 애정을 고취하기 위해 매년 진행된다. 이번 2017학년도 제4회 학술제는 총9개의 팀이 참가하여 각 팀의 연구 주제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 원형탈모에 대한 발표를 진행중인 노경은, 류원선, 박세정 학생(출처 : 차러브레터)

제4회 생명과학대학의 발표 부문 최우수상은 원형탈모에 대해서 연구한 바이오공학과의 노경은, 류원선, 박세정 학생이 수상하였으며 포스터 최우수상은 포천 포도로 만든 레드와인의 관능적 특성과 품질 특성을 주제로 한 식품생명공학과의 이호준, 신경진, 안세정 학생이 수상하였다.


▲ 최우수상을 수상한 노경은, 류원선, 박세정 학생(2)(출처 : 차러브레터)

발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이오공학과 15학번 박세정 학생은 “2학년때 지원하지 못해 아쉬움이 남았던 학술제를 평소에 의지하던 학우들과 섬세하게 신경써주시며 항상 이끌어주신 임대석 교수님, 조언을 구할 때마다 친절하게 답변해주신 다른 교수님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정말 감사했고 좋아하는 과목인 면역학을 주제로 하여 즐겁게 참가할 수 있었다. 최대한 청중들의 이해도를 높히기 위해 노력했는데 이 노력이 교수님들과 청중들에게 전달되어 보람차게 마무리 할 수 있었다.”라며 학술제에 참가한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