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공학 비전세미나 임대석 교수님 ‘미래공학생명공학: 면역세포치료연구의 현재와 미래’

학과 소식지 [바람]학과 유튜브 영상학과 소모임학과활동

바이오공학 비전세미나 임대석 교수님 ‘미래공학생명공학: 면역세포치료연구의 현재와 미래’

‘미래공학생명공학: 면역세포치료연구의 현재와 미래’

바이오공학 비전세미나 임대석 교수님

 

 

지난 4월 2일에 수요일, 바이오공학 비전세미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임대석 교수님 ‘미래공학생명공학: 면역세포치료연구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면역세포를 이용한 질병치료와 관련된 이야기를 전반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후 현재에 이르러 면역세포를 이용한 암치료와 CAR-T치료를 이용한 혈액암과 면역학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였고 주사위 놀이를 활용하여 면역의 과정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이어서 면역세포에 대한 설명과 면역세포의 종류, 수지상세포를 귀여운 그림들과 함께 설명을 들으며 딱딱하기만 할 수 있는 면역이라는 주제를 흥미롭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또한 면역세포를 보관할 수 있는 면역세포 뱅킹에 대해서도 설명해 주셨습니다.

면역세포를 보관해야 하는 이유는 보관해 놓은 NK세포 검사로 현재의 세포 상태를 파악해 부족하면 채워주고, 또 건강한 NK세포가 몸을 잘 보호하고 있다면 유사시 투입하기 때문임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미래의 직업과 로봇에 의한 산업에 대해 이야기로 4월 2일 바이오공학 비전세미나를 마무리 하셨습니다.

이번강의를 통해 면역에 대해 이해하고 면역세포 뱅킹과 같은 몰랐던 사실을 알 수 있으며 미래의 직업과 로봇에 의한 산업처럼 미래의 뱡향에 대한 고민을 해볼 수 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