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워크샵

학과활동학과 소식지 [바람]학과 유튜브 영상학과 소모임

2017 워크샵

제 2회 BIODAY’가 5월 26일과 27일에 차의과학대학교 와 포천시의 해찬여울 수련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BIODAY는 1부 BIO SIP 학술제와 2부 친교 페스티벌로 구성되었습니다.

1부 BIO SIP 학술제는 오전 9시에 과학관에서 바이오공학과 유물 전시회로 시작되었습니다.

유물 전시회에서는 전공책과잠과티전공 필기노트학술자료 등이 전시되어있어 학생들이 우리 학과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바이오공학과의 교육기부 동아리인 차오름에서 과학실험 부스로 나만의 향수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직접 자신의 향수를 만들어보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차오름 과학실험 부스


과학실험 부스 앞에서는 ‘Bio Wip poster presentation’이 진행되어 11개의 팀이 포스터를 전시하고 각 팀의 주제와 연구 내용을 간단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5학번 유원동 학생의 poster psentation


이어서 10시에 진행된 ’Winter intern program oral presentation’에서는 ‘Bio Wip poster presentation’에 참여한 팀 중 2팀이 교수와 학생들 앞에서 연구내용을 발표하였고 학생들의 발표와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들의 전공에 관한 깊이 있는 이해도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발표가 끝난 후에는 현재 본교 대학원에서 연구 중인 졸업생 선배의 연구 소개와 대학생 생활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점심을 먹은 뒤 오후 12시 30분부터는 학술제 발표와 특허 아이디어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학술제 발표 중 Bio Wip 포스터 발표에서는 수지상세포에 대해 연구를 진행한 김대훈 외 2명과 노화로 인한 주의 해마 신경세포에 대해 연구한 류원선 외 1명이 수상하였고 Winter intern program 발표에서는 피부 섬유와 세포 사멸에 대해 발표한 김송현 외 1명과 자외선 가시 분광학에 대해 발표한 이지민 외 2명이 수상하였습니다.

특허 아이디어상에서는 바이노베이션팀이 최우수상을 원더걸즈팀과 건강한 치아, Dr.미랭이팀이 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Oral Presentaion 최우수상 15학번 김송현, 신재은 학생


 시상식이 끝난 후 행운권 추첨을 통해 상품을 나눠주고 단체 사진 촬영을 하였습니다.

 

 

▲BIO DAY 단체사진

2부 친교 페스티벌은 포천시의 해찬여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친교 페스티벌은 교수님과 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하신 선배님들도 오셔서 후배들에게 취업이나 대학원 진학 등

졸업 후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시는 시간을 갖는 것이 특징입니다.

2부 친교 페스티벌은 체육대회로 시작되었습니다.

학생들을 8팀으로 나눈 후 뽑기를 통해 8분의 교수님이 각 팀의 팀원으로 포함되어 체육대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제기 25번 이상 차기몸으로 말해요 게임이구동성 게임지압판에서 줄넘기 하기 등 여러 게임을 하면서 팀원들의 친목을 쌓고 교수님과도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BIO 체육대회


저녁 식사 후 강당에 모여 레크레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교수님 소개와 졸업생 선배님의 소개를 한 후 강상진 교수님의 깜짝 회갑잔치를 하면서 교수님께 꽃다발과 케이크와 함께 감사패를 드렸습니다.

▲강상진교수님 회갑잔치


교수님의 말씀을 들은 후 조별 장기자랑과 다양한 미니게임을 하면서 학생들의 넘치는 끼와 흥을 볼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레크레이션


레크레이션이 끝난에는 후 조별로 대화하며 교수선후배와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워크샵 단체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