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공학과, 11학번 김나래 동문 후배장학금 기부 약정

학과 유튜브 영상학과 소모임학과활동학과 소식지 [바람]

바이오공학과, 11학번 김나래 동문 후배장학금 기부 약정

우리 대학의 바이오공학과 11학번 김나래 동문이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부했다. 차 러브레터에서는 이 소식을 듣고 김나래 동문을 만나 기부를 하게 된 계기와 졸업 후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1.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임상시험모니터요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바이오공학과 11학번 졸업생 김나래입니다.

2.후배장학금 기부 소식을 들었는데, 어떤 계기로 기부하게 되었는지?

우연히 후배장학금기부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알림 받았고, 적은 금액이 모여 후배장학금을 받는 친구의 앞날에 도움이 되면 좋지 않을까 싶어 참여하게 되었어요.

3. 대학 생활은 어떻게 보냈는지, 본인이 참여한 활동 가운데 가장 기억나는 활동은?

바이오공학과 첫 입학생이다 보니 교수님들과 동기들이랑 재밌게 보냈던 것 같아요. 당시에는 대중교통 등이 활성화되지 않아 교수님들 차 혹은 택시를 타고 번화가에 나가서 놀다가 기숙사에 늦게 들어오곤 했는데, 재밌었던 기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4. 대학 졸업 후 어떤 일을 하고 계시는지, 대학 생활 때 어떠한 활동들이 사회생활 또는 회사 실무에 어떤 도움이 되고 있는지?

현재 Global CRA(임상시험수탁기관)에서 Senior CRA(임상시험모니터요원)으로 일하며, 주로 Oncology 연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공과정에서 논문을 읽고 발표하는 수업이 많았는데, 이 부분이 현재 업무를 하는데 있어 교수님들 뵙고 발표하고 미팅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으며 아무래도 전공과가 병원실습업무를 경험해보기엔 어려운 학과다 보니 CRA 직업으로 갖기 위해 공부가 필요한 강의를 타과 수업 커리큘럼에서 찾아 들었던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5. 후배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학교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세미나(외부 초청 강의 등)와 타 과의 다양한 수업을 많이 들어보길 추천해요. 많은 직무와 직업에 대해 알게 되면 관심이 가는 부분이 있게 되고, 관심있는 분야를 자세히 찾아보면 앞으로 어떤 경험을 쌓고 공부가 필요한지 계획이 세워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앞으로 남은 대학 생활 동안 코로나로 인해 많은 제약이 있겠지만 그래도 재밌는 대학 생활 하시길 바랄게요!

 

후배사랑 [아름다운 동행] 장학금 기부 문의 : 대외협력팀 031-881-7038 / jmyun@cha.ac.kr

 

출처: 차러브레터 (바이오공학과, 11학번 김나래 동문 후배장학금 기부 약정 | CHA NEWSRO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