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공학과, 11학번 김현정 동문 후배장학금 기부 약정

학과 유튜브 영상학과 소모임학과활동학과 소식지 [바람]

바이오공학과, 11학번 김현정 동문 후배장학금 기부 약정

우리 대학의 바이오공학과 11학번 김현정 동문이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부했다. 차 러브레터에서는 이 소식을 듣고 김현정 동문을 만나 기부를 하게 된 계기와 졸업 후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1.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두산솔루스㈜ 사업전략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바이오공학과 11학번 김현정입니다.

2.후배장학금 기부 관련 소식을 들었는데, 어떤 계기로 기부하게 되었는지?

우연히 차 러브레터에서 저희 학과 동기, 후배분들의 장학금 기부 소식을 알게 되었습니다. 1기 입학생이자 졸업생으로서 제가 모교, 학과로부터 받았던 많은 혜택들을 다시 후배분들께 공유해줄 수 있는 기회라 생각되어 기쁜 마음으로 기부에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3. 대학 생활은 어떻게 보냈는지, 본인이 참여한 활동 가운데 기억나는 활동은?

대학생활 4년을 정말 후회없이, 알차게 보내자! 하는 마음으로 학기, 방학 구분 없이 여러 활동을 해왔는데요 그 중에서도 차울림과 차콰이어 활동이 가장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차울림 창단 멤버로서 직접 1기를 선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던 점, 차콰이어 단원으로서 매주 다 같이 모여 연습하고 공연했던 시간들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지금까지도 주기적으로 동기, 후배분들과 만남을 이어오고 있어요!

4. 대학 졸업 후 현재 어떤 일을 하고 계시는지, 대학 생활 때 어떠한 활동들이 사회생활 및 실무에 어떤 도움이 되고 있는지? 

저는 현재 사업전략팀에서 1) 전사 중장기 전략 수립/관리 2) 신사업 기획/발굴 3) 지식재산권 및 연구과제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학원 졸업 후 전공을 살려 화장품 소재 개발 연구원으로 근무하던 중, 좋은 기회로 팀을 옮기게 되어 현재는 바이오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군에서 전략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학생 때 전공과목 외에도 경영·경제·회계·화법·토론 등의 과목을 수강했던 점은 지금의 제가 거부감 없이 다양한 산업군에 대해 공부하고 이해하고 업무를 수행해 나가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5. 후배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지금 내가 걷고 있는 이 길이 정답이다 라는 마음으로 후회없이, 즐거운 대학생활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후배사랑 [아름다운 동행] 장학금 기부 문의 : 대외협력팀 031-881-7038 / jmyun@cha.ac.kr

 

출처 : https://www.cha.ac.kr/%eb%89%b4%ec%8a%a4/%ec%95%84%eb%a6%84%eb%8b%a4%ec%9a%b4-%eb%8f%99%ed%96%89/%ec%95%84%eb%a6%84%eb%8b%a4%ec%9a%b4-%eb%8f%99%ed%96%89-%eb%b0%9c%ec%9e%90%ec%b7%a8/?uid=23879&mod=document&pageid=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