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공학과, 2018학년도 1학기 오픈캠퍼스 진행

학과 소식지 [바람]학과 유튜브 영상학과 소모임학과활동

바이오공학과, 2018학년도 1학기 오픈캠퍼스 진행

바이오공학과가 지난 6월 2일 토요일에 진행된 오픈캠퍼스 행사에 참여하였다. 오픈캠퍼스는 학과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고등학생들에게 직접 학과와 관련된 실험이나 강의 등을 제공하여 학과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바이오공학과는 학과장님이신 문지숙 교수님과 행사와 실험 진행을 위한 조교님, 학생 10명이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먼저 문지숙 학과장님이 바이오공학과에 대한 소개를 진행한 후 실험을 진행했다. 바이오공학과가 진행한 실험은 ‘양파의 체세포 관찰’로 실험 경험이 부족한 고등학생들에게 현미경을 비롯한 실험 기구들을 제공하여 직접 실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또한 문지숙 학과장님이 판교 연구실에서 직접 가져온 세포를 관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평소에 접해보지 못했던 실험 기구와 세포를 관찰하면서 이론으로만 배웠던 내용들을 직접 접하면서 학과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이 가졌다.

실험을 모두 끝낸 후에는 바이오공학과 학생들이 고등학생들에게 직접 만든 석고 방향제를 선물했다.

오픈캠퍼스 행사에 참가한 바이오공학과 2학년 이가은 학생은 고등학생 때는 공부하기 바쁘고 학과에 대해서 아는 것도 없는데 이렇게 행사에 참가함으로써 학생들이 학과에 대해서 더 잘 알게 되는 기회가 될 것 같다. 고등학생 친구들을 잘 도와줄 수 있을지 걱정했는데 다들 적극적으로 실험에 참여하고 재미있어 해서 뿌듯했다며 행사에 참가한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