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공학과 2018 “BIO DAY”

학과활동학과 소식지 [바람]학과 유튜브 영상학과 소모임

바이오공학과 2018 “BIO DAY”

바이오공학과가 지난 5월 28일 월요일에 차우라홀에서 ‘2018 BIO DAY’ 행사를 개최하였다. 행사는 총 3부로 구성되었으며 바이오공학과 학생들은 각자의 연구성과를 발표하고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1부는 바이오공학과 학생들의 BIOWIP 학술제가 이루어졌다BIOWIP 학술제에서는 학생들이 각자 연구한 성과를 포스터로 제작하여 교수와 학생들에게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하였다. BIOWIP 학술제에서 교수님과 학생들의 평가를 통해 선정된 3팀 중 추가 면접을 통해 선발된 1팀은 해외 학회 참가권을 얻게 된다.


이어서 2부는 바이오공학과 강상진 교수의 아프리카 선교 활동에 관한 세미나가 있었다. 강상진 교수는 2018년 2학기부로 교직을 내려놓고 아프리카 우간다로 선교 활동을 떠난다. 강상진 교수는 우간다 선교활동 이야기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선교 활동을 결심한 이유와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했다. 강상진 교수는 편하고 쉬운 길로만 가려 하지 말고 자신의 소명을 찾길 바란다는 말을 학생들에게 전했다. 바이오공학과 학생들은 선교를 위해 떠나는 강상진 교수를 위해 ‘사명’ 합창으로 마음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3부에서는 ‘BIO DAY 친교 페스티벌’로 교수와 학생들은 준비된 다과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바이오공학과 2학년 김현진 학생은 다른 학생들의 연구 성과를 보고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자극을 받았다. 또한 강상진 교수님의 용기 있는 행동에 큰 감명을 받았다. 2019년 BIO DAY가 더욱 기대된다며 행사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