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장인사

인사말

바이오공학과 학과장 최용수 교수

“미래는 바이오 시대” 

 

생명공학(Biotechnology)은 생명현상의 이해와 연구를 통해 얻어진 과학적 지식과 생물체가 가지는 물질대사 및 유전정보에 공학적 기술을 적용하여 인류에게 필요한 물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학기술 학문입니다.

 

차 의과학대학교 바이오공학과는 바이오입국 실현이라는 국가·사회적 요구에 따라 미래 바이오 리더의 발굴 및 특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에 맞는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에서 전략적으로 설립한 특성화 학과입니다.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바이오산업 분야에서 전공 핵심 역량을 갖추고 비전을 제시하는 통합적 마인드를 갖춘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끊임없는 도전과 도약을 거듭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바이오공학과에서는 인간의 생명 및 삶의 질과 관련된 중요한 산업 분야인 바이오의약품 및 제약, 의료기기, 기능성소재, 화장품소재, 바이오·나노화학 분야의 기초와 응용 학문과 더불어 생물정보, 빅데이터, 바이오 프로세스 및 인허가와 같은 미래 바이오 시대 요구에 부응하는 전공 영역의 창의적 전문 인재 배출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빛나는 미래”

 

미래 바이오 시대의 주역이 될 학생들에게 “바이오의약 분야의 창의적 미래 인재”의 비전 설정을 통한 빛나는 미래의 모습을 제시합니다. 교육혁신을 통하여 전공분야의 문제를 스스로 정의하고 창의적으로 해결 방법을  찾는 능력과 스스로 얻은 결과를 응용하여 새로운 비전을 창출할 수 있는 통합적 마인드를 가진 인재로 육성하고자 바이오공학과의 3대 교육기조와 5대 역점과제를 설정하였습니다.

 

▣ 바이오공학과 3대 교육기조

○ 창의력을 키우는 실무교육
○ 함께 소통하는 융합교육
○ 미래를 개척하는 글로벌 교육

 

▣ 바이오공학과 5대 역점과제

○ 융∙복합 교육과정 활성화
○ 학생 주도형 연구 기반 조성
○ 실무 중심 교과 과정 개편
○ 바이오의약품 전문 인재 양성
○ LA CHA 글로벌 교류

바이오 분야의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과 사회기여 소명을 가진 포용적 글로벌 인재” 차 의과학대학교 바이오공학과에서 탄생합니다.

차 의과학대학교 바이오공학과에서 도전과 기회를 통해 꿈을 이루어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빛나는 미래”를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미래는 바이오 시대, 우리는 빛나는 미래”

바이오공학과   학과장 

최용수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