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공학과, 바이오 의약품 개발 공정 현장학습 프로그램 진행
차 의과학대학교 바이오공학과는 6월 21일 인천시 송도에 위치한 GE Healthcare Fast Trak Center와 M Lab Collaboration Center에서 ‘2019 바이오 의약품 개발 공정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학교에서는 배울 수 없는 실질적인 공정 개발 내용과 현장에서 요구되는 바이오 의약품 직무 능력 이해 증진을 위해 실시됐으며 약 40명의 바이오공학과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바이오공학과 학생들은 GE Healthcare Fast Trak Center와 M Lab Collaboration Center에서 바이오 의약품 중 단백질 의약품 분야를 집중적으로 배우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바이오 의약품의 개발 과정을 보고 설명 들으며 바이오 의약품 개발의 전체 공정에 대한 이해와 직무 역량을 파악하고 준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바이오공학과 3학년 남예림 학생은 “GE Fast Track Center와 M Lab Collaboration Center를 견학하면서 해당 기업에서는 어떤 것을 하는지, 실제 직무에서는 어떤 실험기계를 사용하고 그것들의 사용방법이 무엇인지 알아볼 수 있는 기회여서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혁신지원 사업 중 ‘바이오 의약품 산업기반 채용형 전문 인재 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출처 : 차 러브레터(http://www.cha.ac.kr/%eb%89%b4%ec%8a%a4/%ec%b0%a8%eb%9f%ac%eb%b8%8c%eb%a0%88%ed%84%b0/?uid=22370&mod=document&pageid=1)